-
- 주제분류
- 사회과학 >경영ㆍ경제 >경영학
-
- 강의학기
- 2024년 2학기
-
- 조회수
- 1,423
-
- 강의계획서
- 강의계획서
본 수업을 통해 스타트업 현장에서 활용하는 공감에 기반한 창의적 문제해결 방식을 경험하고, 지역사회 문제해결 및 고객 수요 창출에 대한 실무적 능력을 함양하고자 합니다.
또한, 소셜벤처의 개념을 이해하고 조직의 사회적 미션과 수익 창출에 대한 균형적인 접근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소셜벤처와 관련된 정부, 국제기관, 비영리 기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며, 기부자와 투자자로부터 자본을 조달하고, 영향을 측정하고, 운영을 확장하는 방법을 학습하고자 합니다.
또한, 소셜벤처의 개념을 이해하고 조직의 사회적 미션과 수익 창출에 대한 균형적인 접근법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소셜벤처와 관련된 정부, 국제기관, 비영리 기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며, 기부자와 투자자로부터 자본을 조달하고, 영향을 측정하고, 운영을 확장하는 방법을 학습하고자 합니다.
- 수강안내 및 수강신청
- ※ 수강확인증 발급을 위해서는 수강신청이 필요합니다
차시별 강의
| 1. | ![]() |
오리엔테이션 | |
|
![]() |
왜 디자인씽킹인가? | |
||
| 2. | ![]() |
창조적 인간다움 | |
|
![]() |
생산적 어울림 | |
||
| 3. | ![]() |
자본주의의 대안, 사회적 기업 | |
|
![]() |
사회적 경제의 대두 | |
||
| 4. | ![]() |
사회적 가치의 이해 | |
|
![]() |
소셜벤처의 출현배경 | |
||
| 5. | ![]() |
소셜벤처 | |
|
![]() |
사회적기업가정신 | |
||
| 6. | ![]() |
공감에 기반한 아이디어 발굴 | |
|
![]() |
공감에 기반한 인터뷰 | |
||
| 7. | ![]() |
문제인식 | |
|
![]() |
문제 정의하기 | |
||
| 8. | ![]() |
소셜벤처 사례(1) | |
|
![]() |
소셜벤처 사례(2) | |
||
| 9. | ![]() |
사회적기업가의 동기 | |
|
![]() |
의도와 결과 | |
||
| 10. | ![]() |
비즈니스모델 개요(1) | |
|
![]() |
비즈니스모델 개요(2) | |
||
| 11. | ![]() |
사회적 비즈니스모델(1) | |
|
![]() |
사회적 비즈니스모델(2) | |
||
| 12. | ![]() |
사회적기업 성과측정(1) | |
|
![]() |
사회적기업 성과측정(2) | |
||
| 13. | ![]() |
임팩트 투자(1) | |
|
![]() |
임팩트 투자(2) | |
||
| 14. | ![]() |
소셜벤처 창업하기(1) | |
|
![]() |
소셜벤처 창업하기(2) | |
||
| 15. | ![]() |
소셜벤처 창업하기(3) | |
|
![]() |
소셜벤처 창업하기(4) | |
연관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