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오리엔테이션 |
타이포그래피 강의 진행 관련 기초사항을 설명한다. |
|
2. |
|
타이포그라피 역사 이론강의1 |
타이포그래피의 역사와 활용범위를 설명하고 그 적용사례를 알아본다. |
|
3. |
|
타이포그라피 역사 이론강의2 |
타이포그래피의 역사와 활용범위를 통해 시대적인 배경과 적용 방법을 설명하고 중요성을 알아본다. |
|
4. |
|
Self PR 아이디어 제안 |
셀프 프로모션을 주제로 본인의 아이디어를 추출하고 이를 계획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
|
5. |
|
Self PR 과제 진행1 |
셀프 프로모션을 주제로한 본인의 아이디어를 정리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자기소개를 진행하기 위한 사례와 방법을 설명한다. |
|
6. |
|
Self PR 과제 진행2 |
셀프 프로모션에 관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정리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과제를 진행하기 위한 사례와 방법을 설명한다. |
|
7. |
|
Self PR 과제 진행3 |
과제를 진행하는 방법으로 본인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자기소개를 완성하기 위한 사례와 방법을 설명한다. |
|
8. |
|
과제 컨펌(중간고사) |
자신의 모습을 주제로 아이디어를 추출하고 이를 시각화하여 계획한 과제를 컨펌한다. |
|
9. |
|
DTP Reversion 과제 소개 |
여러 가지 목적의 주제로 편집디자인을 계획하기 위해 본인의 아이디어를 추출하고 이를 제안하는 사례와 방법을 설명한다. |
|
10. |
|
DTP Reversion 아이디어 제안 |
자신이 정한 공익목적의 주제로 포자신이 정한 공익목적의 주제로 편자신이 정한 공익목적의 주제로 편집디자인을 계획하고 아이디어를 추출하여 적용하는 사례와 방법을 설명한다. |
|
11. |
|
DTP Reversion 과제 진행1 |
자신의 주제에 맞는 편집디자인 제작에 있어 타이포의 형식과 내용 등의 이론을 활용하여 과제를 진행하는 사례 소개와 제작방법을 안내한다. |
|
12. |
|
DTP Reversion 과제 진행2 |
자신의 정한 주제에 맞춰 독특하고 설득력 있는 타이포의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과제를 진행하는 사례 소개와 제작 방법을 안내한다. |
|
13. |
|
DTP Reversion 과제 진행3 |
편집디자인 제작에 있어 다양한 사례 소개와 제작 기법을 안내하고 이를 통해 과제를 진행하는 사례 소개와 제작 방법을 소개한다. |
|
14. |
|
DTP Reversion 과제 진행4 |
편집디자인에 필요한 요소를 소개하고 실제 제작에 있어 설득력 있는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과제를 진행하는 사례 소개와 제작 방법을 안내한다. |
|
15. |
|
과제 총평(기말고사) |
편집디자인 과제 총평을 통하여 이론학습과 본인의 과제를 평가 및 점검할 수 있게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