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기계제도의 기초 이론 학습 - 강의 오리엔테이션 |
1. 기계제도개론
2. CAD와 제도
3. 도면
4. 투상도 |
|
2. |
|
3D 설계 S/W 시스템 환경 설정 및 화면 구성 학습 |
1. SolidWorks 소개
2. 메뉴 설명
3. Part, Assembly
4. User Interface |
|
3. |
|
평면 설정 및 스케치 작성 도구 기능 학습 |
1. 평면 설정 및 스케치 작성도구
2. 선 및 사각형 기능
3. 원, 원호, 다각형 및 자유곡선 |
|
4. |
|
스케치 편집도구 및 구속조건 기능 학습 |
1. 구속조건의 의미
2. 구속조건 종류
3. 선, 다각형, 원 등의 구속조건 결정 |
|
5. |
|
스케치 응용 도구 학습 |
1. 3차원 형상 생성의 원리
2. 돌출이란
3. 회전이란 |
|
6. |
|
평면 추가 기능 및 스케치 연습 예제 도면 작성 |
1. 선형패턴
2. 원형패턴 |
|
7. |
|
피처 매니저 및 돌출 및 컷 피처 생성 방법 |
1. 3각법 도면 이해
2. 피처 연습 |
|
8. |
|
3D 화면의 View 기능 학습 |
1. 보강대
2. 구배
3. 참조평면 |
|
9. |
|
3D 모델링 상태에서의 필렛 및 모따기 수행, 패턴 피처 생성 방법에 대하여 설명 할 수 있다. |
1. 멀티바디 작성
2. 재질 설정 |
|
10. |
|
응용각면 및 회전곡면, 스윕곡면 및 로프트 곡면 |
1. Assembly : top down
2. Edit component |
|
11. |
|
어셈블리의 기초 및 표준, 고급, 기계 메이트 활용 |
1. Assembly : Bottom up
2. Assembly-mate |
|
12. |
|
어셈블리의 분해 및 단면도 |
Assembly: X - Y table |
|
13. |
|
모션 스터디 기능을 활용한 에니메이션 제작 방법 학습 |
Assembly : Exploded View |
|
14. |
|
3D 설계된 파트 및 어셈블리 파일을 도면파일로 변환 작성 |
3차원 모델의 2차원 도면 제작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