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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제도의 기초 이론 학습 - 강의 오리엔테이션 | 1. 기계제도개론 2. CAD와 제도 3. 도면 4. 투상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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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설계 S/W 시스템 환경 설정 및 화면 구성 학습 | 1. SolidWorks 소개 2. 메뉴 설명 3. Part, Assembly 4. User Interfac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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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면 설정 및 스케치 작성 도구 기능 학습 | 1. 평면 설정 및 스케치 작성도구 2. 선 및 사각형 기능 3. 원, 원호, 다각형 및 자유곡선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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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치 편집도구 및 구속조건 기능 학습 | 1. 구속조건의 의미 2. 구속조건 종류 3. 선, 다각형, 원 등의 구속조건 결정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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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치 응용 도구 학습 | 1. 3차원 형상 생성의 원리 2. 돌출이란 3. 회전이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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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면 추가 기능 및 스케치 연습 예제 도면 작성 | 1. 선형패턴 2. 원형패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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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처 매니저 및 돌출 및 컷 피처 생성 방법 | 1. 3각법 도면 이해 2. 피처 연습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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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화면의 View 기능 학습 | 1. 보강대 2. 구배 3. 참조평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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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링 상태에서의 필렛 및 모따기 수행, 패턴 피처 생성 방법에 대하여 설명 할 수 있다. | 1. 멀티바디 작성 2. 재질 설정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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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각면 및 회전곡면, 스윕곡면 및 로프트 곡면 | 1. Assembly : top down 2. Edit component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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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셈블리의 기초 및 표준, 고급, 기계 메이트 활용 | 1. Assembly : Bottom up 2. Assembly-mat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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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셈블리의 분해 및 단면도 | Assembly: X - Y tabl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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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 스터디 기능을 활용한 에니메이션 제작 방법 학습 | Assembly : Exploded View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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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설계된 파트 및 어셈블리 파일을 도면파일로 변환 작성 | 3차원 모델의 2차원 도면 제작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