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정보교과교재연구의 개요 | 강의개요 및 진행과정 소개 수업방법 설명 및 교수자 개인이 개설, 운영하고 있는 수업방(http://elearn.or.kr/mrkim) 활용 소개 교재의 개념 brainstorming & 정리 | ![]() |
2. | ![]() |
정보교육과정 | 교재 활용의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고 현재 개정 교육과정에서 ‘정보’ 교과 교육과정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구체적으로 확인, 탐구, 인지. | ![]() |
3. | ![]() |
교수매체 및 매체활용 환경의 변화 | 교수매체 및 매체 활용 환경의 변화 - 교수매체의 발달 | ![]() |
4. | ![]() |
교수학습자료의 개발원리1 |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 원리 - 타이포그라피 디자인의 원리 | ![]() |
5. | ![]() |
교수학습자료의 개발원리2 | 시각 디자인의 원리 - 칼라(색상) 디자인의 원리 소리 디자인의 원리 교재의 개발과 활용 과정 이해 | ![]() |
6. | ![]() |
교재의 개발과 활용1 | 교재 개발 과정 인지, 즉 학습자 분석 - 목표 진술 - 교수 방법, 매체, 자료의 선택 - 매체와 자료의 활용 - 학습자 참여 유도 - 평가와 수정 | ![]() |
7. | ![]() |
교재의 개발과 활용2 | 교재 개발 과정 인지, 즉 학습자 분석 - 목표 진술 - 교수 방법, 매체, 자료의 선택 - 매체와 자료의 활용 - 학습자 참여 유도 - 평가와 수정 | ![]() |
8. | ![]() |
교과서 | 교과서의 개념 및 검정 과정 전반 개괄 | ![]() |
9. | ![]() |
교재평가 | 정보 교재 평가 - 교재평가의 의미 - 평가의 과정 및 방법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