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제분류
- 교육학 >특수교육 >특수교육학
-
- 강의학기
- 2022년 1학기
- 강의계획서
-
특수체육에 대한 개론적 이해와 현황을 이해함
장애란?
-
1. |
|
장애란? |
장애의 의미 |
|
|
|
장애유형과 현황 |
장애의 종류와 실태 설명 |
|
|
|
특수체육의 개념 |
특수체육의 정의와 의미 |
|
2. |
|
성장과 발달 |
성장과 발달 원리 |
|
|
|
체력측정 |
체력의 의미와 측정 |
|
|
|
체력육성의 원리 |
체력육성의 원리와 고려사항 |
|
3. |
|
IEP |
IEP 작성과 팀구성 |
|
|
|
지도유형 |
지도의 다양한 유형 |
|
|
|
행동관리 |
행동관리 방법을 학습 |
|
4. |
|
측정평가 |
다양한 측정평가 방법을 학습 |
|
|
|
규준지향과 준거지향 |
규준지향과 준거지향을 구분 |
|
|
|
과제분석과 생태학적일람표 |
과제분석과 생태학적 일람표 활용 학습 |
|
5. |
|
지체장애의 이해 |
지체장애의 정의, 분류, 특성 |
|
|
|
척수장애의 특성 |
척수장애의 이해와 특성 |
|
|
|
지체장애와 체육활동 |
지체장애의 체육과 변형방법 |
|
6. |
|
지적장애의 이해 |
지적장애의 정의, 분류, 특성 |
|
|
|
지적장애의 특성 |
지적장애의 이해와 특성 |
|
|
|
지적장애와 체육활동 |
지적장애의 체육과 변형방법 |
|
7. |
|
정서장애의 이해 |
정서장애의 정의, 분류, 특성 |
|
|
|
자폐성장애의 특성 |
자폐성장애의 이해와 특성 |
|
|
|
자폐성장애와 체육활동 |
자폐성장애의 체육과 변형방법 |
|
8. |
|
시청각장애의 이해 |
시청각장애의 정의, 분류, 특성 |
|
|
|
시청각장애의 특성 |
시청각장애의 이해와 특성 |
|
|
|
시청각장애와 체육활동 |
시청각장애의 체육과 변형방법 |
|
9. |
|
뇌병변장애의 이해 |
뇌병변장애의 정의, 분류, 특성 |
|
|
|
뇌병변장애의 특성 |
뇌병변장애의 이해와 특성 |
|
|
|
뇌병변장애와 체육활동 |
뇌병변장애의 체육과 변형방법 |
|
10. |
|
신체활동의 변형 |
활동변형의 원리 |
|
|
|
변형단계와 장애유형 |
단계별 변형과 장애유형별 변형 |
|
|
|
보조기구와 운동기구 |
각종 보조기구, 운동기구의 유형 |
|
이용방법
-
동영상 유형 강의 이용시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가기]
※ 강의별로 교수님의 사정에 따라 전체 차시 중 일부 차시만 공개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용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