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
글로벌 무역의 의의 | 글로벌 무역의 개념, 특징, 주체와 객체, 형태, 성격 및 무역관련 통계지표 | ![]() |
2. | ![]() |
국제무역이론 | 비교우위이론, 근대적 무역이론, 현대 무역이론 | ![]() |
3. | ![]() |
국제무역정책 | 무역정책의 의의, 무역정책수단 | ![]() |
4. | ![]() |
국제금융 | 국제금융의 의의 및 외환시장, 환율 | ![]() |
5. | ![]() |
국제무역환경 | GATT 및 WTO의 의의, 기본원칙 | ![]() |
6. | ![]() |
무역상무의 기초 | 무역거래의 특성 및 무역상무의 범위, 무역관리제도 | ![]() |
7. | ![]() |
국제물품매매계약 | 무역계약의 개념, 특성, 성격, 성립 | ![]() |
8. | ![]() |
무역계약과 인코텀즈 | 인코텀즈 2020의 의의, 제조건, 매매계약서 | ![]() |
9. | ![]() |
무역 결제 및 운송 | 대금결제수단 및 방식, 신용장, 해상운송 | ![]() |
10. | ![]() |
무역 운송 및 해상보험 | 해상운임, 항공운송, 해상보험, 무역계약의 종료 | ![]() |
11. | ![]() |
전자무역 | 전자무역의 의의 및 특징, 전자무역의 거래절차, 글로벌경영과 다국적기업 | ![]() |
12. | ![]() |
해외시장진출 | 해외시장진출의 의의, 환경분석, 방법, 이론 | ![]() |
13. | ![]() |
글로벌 마케팅 및 생산관리 | 해외직접투자, 글로벌 마케팅, 생산관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