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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방송의 이해 1 (Part1) | 디지털방송의 정의와 발전역사, 디지털방송의 중요성에 대해서 살펴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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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방송의 이해 1 (Part2) | 아날로그방송과 디지털방송의 차이점과 디지털 신호와 아날로그 신호, 비디오 및 오디오 압축기술 개요를 살펴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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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방송의 이해 1 (Part3) | 디지털방송의 주요 표준으로 미국의 ATSC, 유럽의 DVB, 일본의 ISDB에 대해서 학습함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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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방송의 이해 2 (Part1) | 지상파,, 케이블, 위성, IPTV 디지털방송의 개요을 살펴보고, 디지털방송 전송 프로토콜로 ES, PES에 대해서 살펴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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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방송의 이해 2 (Part2) | 디지털방송 전송 프로토콜인 PS와 TS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중화에 대해서 살펴봄. 그리고 디지털방송 프로그램과 서비스 정보 전송 프로토콜인 PSI에 대해서 살펴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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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방송의 이해 2 (Part3) | 디지털방송 시스템에서 프로그램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토콜인 SI와 미래의 디지털방송 기술에 대해서 살펴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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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 |
이미지와 그래픽 1 (Part 1) | 이미지와 그래픽의 기본개념으로 픽셀, 해상도, 래스터와 벡터 그래픽, 컬러모델 등에 대해서 학습함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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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와 그래픽 1 (Part 2) | 이미지와 그래픽 입출력 장치인 디스플레이, 스캐너, 디지털 카메라, 펜 입력 장치, 프린터에 대해서 살펴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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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와 그래픽 1 (Part 3) | 이미지의 디지털화 과정, 이미지 필터링과 JPEG과 MPEG과 같은 대표적인 압축 기술을 알아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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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와 그래픽 2 (Part 1) | 문자 폰트와 2D와 3D 그래픽스 기술로 앤티엘리어싱, 3D 모델링, 투영, 랜더링에 대해서 알아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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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와 그래픽 2 (Part 2) | 이미지와 그래픽의 파일 포맷에 대해서 알아보고, 2D 이미지/그래픽스 편집 소프트웨어에 대해서 살펴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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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와 그래픽 2 (Part 3) | 이미지 편집도구에 대해서 알아보고, 마야, 3D MAX, 소프트이미지, 시네마 4D와 같은 3D 이미지와 그래픽스 편집 소프트웨어에 대해서 알아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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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 |
시운드 1 (Part 1) | 사운드의 종류와 제작 과정을 알아보고, 사운드의 기본요소에 대해서 살펴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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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운드 1 (Part 2) | 디지털 사운드 파형의 저장방식과 파일 크기에 대해서 살펴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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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운드 1 (Part 3) | 고품질 사운드 획득을 위한 방법과 사운드 처리 소프트웨어, 그리고 사운드 압축방식에 대해서 알아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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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 |
시운드 2 (Part 1) | 디지털 사운드의 파일 포맷에 대해서 알아보고, 입체음향 기술과 원리 그리고 생성방식에 대해서 학습함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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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운드 2 (Part 2) | 입체음향의 생성방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미디의 개요와 미디 하드웨어 시스템에 대해서 살펴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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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운드 2 (Part 3) | 미디의 표준 모드에 대해서 알아보고, 미디 생성 소프트웨어에 대해서 살펴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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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1 (Part 1) | 애니메이션의 정의와 제작원리 그리고 제작방식을 알아보고, 애니메이션의 발전역사를 알아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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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1 (Part 2) | 전통적인 애니메이션의 종류와 기법을 살펴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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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1 (Part 3) |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개념과 특수효과에 대해서 살펴보고, 3차원 동작의 애니메이션 기법을 알아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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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 |
애니메이션 2 (Part 1) | 웹 애니메이션의 개념과 구현 기술에 대해서 살펴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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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2 (Part 2) | 만화영화, 영화, 광고, 컴퓨터 게임 등의 에니메이션 활용에 대해서 알아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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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2 (Part 3) | 2차원 애니메이션 저작도구와 3차원 애니메이션 저작도구에 대해서 살펴보고, 웹 애니메이션 저작도구에 대해서 알아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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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 |
비디오 1 (Part 1) | 비디오의 정의와 개념을 이해하고,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에서 비디오를 이해함. 영상 전환 방법을 살펴보고, 특수효과에 대해서 알아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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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1 (Part 2) | 비디오 압축의 개념을 알아보고, 압축 과정을 이해하고 JPEG 압축기술에 대해서 살펴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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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1 (Part 3) | MPEG의 비디오 압축기술을 살펴보고 H.26X 계열 압축기술과 코덱의 개념을 이해함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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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2 (Part 1) | MPEG의 비디오 압축기술의 작동원리와 복원과정을 사례를 통해 이해함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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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2 (Part 2) | 비디오 스트리밍의 개념과 기술의 응용을 알아봄 TV의 기본 개념과 전송방식, 아날로그TV과 디지털TV의 차이점, 아날로그방송의 전송방식에 대해서 알아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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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2 (Part 3) | 디지털방송의 전송방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와 파일 포맷을 살펴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