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두를 위한 열린 강좌 KOCW

주메뉴

강의사진
  • 주제분류
    예술ㆍ체육 >응용예술 >영상미술학
  • 강의학기
    2024년 2학기
  • 조회수
    438
  •  
강의계획서
강의계획서
콘텐츠의 역사적 변천 과정과 AR, VR, MR을 포함한 XR콘텐츠 기술의 발전을 개괄적으로 이해하고, 미래 실감형 콘텐츠 구현에 있어 게임 엔진의 역할과 중요성을 학습한다.
강의소개영상
  • 이전차시
  • 다음차시

차시별 강의

PDF VIDEO SWF AUDIO DOC AX
1. 비디오 강의소개영상 디지털 시대의 다양한 콘텐츠와 기술을 이해하고, 미래의 콘텐츠 제작 공정과 기술적 변화를 탐구한다 URL
비디오 오리엔테이션 게임엔진과 XR콘텐츠의 개요 URL
비디오 콘텐츠란 무엇인가? 콘텐츠의 개념과 종류 URL
2. 비디오 구술 콘텐츠, 문자, 미술 콘텐츠 콘텐츠의 발전과정과 기술의 발전에 따른 다양한 콘텐츠들에 대해 알아본다. URL
비디오 사진의 발명과 영화의 탄생 기술과 도구의 발전과 함께 변화해온 시각적 콘텐츠의 발전사를 알아본다. URL
3. 비디오 청각적 기반 콘텐츠 오디오 콘텐츠의 발전사에 대해 알아본다. URL
4. 비디오 영상의 구현 원리와 발전사 영상 콘텐츠의 발전사에 대해 알아본다. URL
5. 비디오 TV의 탄생과 발전 TV의 탄생과 기술적 발전에 대해 알아본다. URL
6. 비디오 영상 규격과 유래 영상 콘텐츠의 규격에 대해 알아본다. URL
7. 비디오 입체영상의 탄생과 원리 입체영상의 원리와 역사에 대해 알아본다. URL
8. 비디오 입체 콘텐츠의 발전사와 제작과정 입체영화의 역사에 대해 알아본다. URL
9. 비디오 무안경 입체의 원리와 홀로그램 무안경 입체영상 기술에 대하여 알아본다. URL
10. 비디오 기술과 콘텐츠의 융합 콘텐츠 기술의 융합과 사례에 대해 알아본다. URL
11. 비디오 실감형콘텐츠와 XR의 이해 XR콘텐츠의 개념을 이해하고, 관련 사례에 대해 알아본다. URL
12. 비디오 실시간 콘텐츠와 비실시간 콘텐츠 실시간 콘텐츠와 비실시간콘텐츠에 대해 알아본다. URL
13. 비디오 게임엔진의 탄생과 역할의 이해 게임엔진에 대해 알아본다. URL

연관 자료

loading..

사용자 의견

강의 평가를 위해서는 로그인 해주세요.

이용방법

  • 동영상 유형 강의 이용시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가기]
    문서 자료 이용시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가기]


    ※ 강의별로 교수님의 사정에 따라 전체 차시 중 일부 차시만 공개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용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