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제분류
- 교육학 >교육일반 >교육학
-
- 강의학기
- 2022년 2학기
-
- 조회수
- 7,349
-
- 평점
- 5/5.0 (1)
학교급별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 모형을 적용한 수업 설계 및 운영 방법을 안내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창업체험교육 활동의 기본 지식과 원리를 제시하여, 학생들의 창업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교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연수
- 수강안내 및 수강신청
- ※ 수강확인증 발급을 위해서는 수강신청이 필요합니다
차시별 강의
| 1. | ![]() |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톺아보기 |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초등), 창업가정신의 개념, 창업가정신의 특징,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의 개념,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의 특징 | |
![]() |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톺아보기 | 창업가정신, 학교에 가다(초등), 창업가정신의 개념, 창업가정신의 특징,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의 개념,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의 특징 | ![]() |
|
| 2. | ![]() |
창업가정신 핵심역량 톺아보기 | 창업가정신 핵심역량의 개념, 창업가정신 핵심역량 진단 내용과 방법, 창업가정신 핵심역량을 활용한 교수학습 과정과 프로그램 구성 | |
![]() |
창업가정신 핵심역량 톺아보기 | 창업가정신 핵심역량의 개념, 창업가정신 핵심역량 진단 내용과 방법, 창업가정신 핵심역량을 활용한 교수학습 과정과 프로그램 구성 | ![]() |
|
| 3. | ![]() |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YEEP) 톺아보기 |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YEEP)의 특징,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YEEP)의 기능과 역할,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YEEP) 활용 사례 | |
![]() |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YEEP) 톺아보기 |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YEEP)의 특징,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YEEP)의 기능과 역할,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YEEP) 활용 사례 | ![]() |
|
| 4. | ![]() |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 모형 톺아보기 |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의 국내외 사례 및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 모형의 의미,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 과정과 프로그램 구성 | |
![]() |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 모형 톺아보기 |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의 국내외 사례 및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 모형의 의미,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 과정과 프로그램 구성 | ![]() |
|
| 5. | ![]() |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수업 도전하기 1 |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의 필요성과 방향성 모색, 창업가정신 핵심역량과 PBL학습, 디자인씽킹의 단계 | |
![]() |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수업 도전하기 1 |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의 필요성과 방향성 모색, 창업가정신 핵심역량과 PBL학습, 디자인씽킹의 단계 | ![]() |
|
| 6. | ![]() |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수업 도전하기 2 | 창업체험활동 교수·학습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 창업체험활동 교수·학습프로그램 운영의 기대효과, 창업체험활동 교수·학습 프로그램 구성 | |
![]() |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수업 도전하기 2 | 창업체험활동 교수·학습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 창업체험활동 교수·학습프로그램 운영의 기대효과, 창업체험활동 교수·학습 프로그램 구성 | ![]() |
|
| 7. | ![]() |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수업 도전하기 3 | ESG의 정의, ESG와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의 관련성,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에서 ESG 관련 교육의 필요성, ESG의 올바른 가치 실천, 생활 주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의 수업 구성 | |
![]() |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수업 도전하기 3 | ESG의 정의, ESG와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의 관련성,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에서 ESG 관련 교육의 필요성, ESG의 올바른 가치 실천, 생활 주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의 수업 구성 | ![]() |
|
| 8. | ![]() |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수업 도전하기 4 | 교과 연계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 교수 학습안의 구성, 교과 연계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 교수 학습안의 구성 | |
![]() |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수업 도전하기 4 | 교과 연계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 교수 학습안의 구성, 교과 연계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 교수 학습안의 구성 | ![]() |
|
| 9. | ![]() |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수업 도전하기 5 | 창의적 체험활동 연계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배경, 창의적 체험활동 연계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과 교육 과정안 | |
![]() |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수업 도전하기 5 | 창의적 체험활동 연계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배경, 창의적 체험활동 연계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과 교육 과정안 | ![]() |
|
| 10. | ![]() |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콘텐츠 100% 활용하기 | 자료 탐색 및 활용을 통한 수업 구성을 통한 수업 구성, 비즈니스모델 캔버스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 개발 | |
![]() |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콘텐츠 100% 활용하기 | 자료 탐색 및 활용을 통한 수업 구성을 통한 수업 구성, 비즈니스모델 캔버스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 개발 | ![]() |
|
| 11. | ![]() |
학생 창업동아리 도전하기 1 | 학생 창업동아리 운영의 필요성,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YEEP)을 활용한 창업동아리 운영 | |
![]() |
학생 창업동아리 도전하기 1 | 학생 창업동아리 운영의 필요성, 온라인 창업체험교육 플랫폼(YEEP)을 활용한 창업동아리 운영 | ![]() |
|
| 12. | ![]() |
학생 창업동아리 도전하기 2 | 창업체험교육 사례와 창업체험동아리 운영 준비, 주요 창업체험활동 내용 이해,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 모형을 적용한 동아리 운영, 창업체험활동 내용 및 사례 | |
![]() |
학생 창업동아리 도전하기 2 | 창업체험교육 사례와 창업체험동아리 운영 준비, 주요 창업체험활동 내용 이해,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 모형을 적용한 동아리 운영, 창업체험활동 내용 및 사례 | ![]() |
|
| 13. | ![]() |
지역사회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만들기 1 | 창업생태계의 중요성, 우리나라 창업생태계의 현황, 지역사회 창업가정신 교육 생태계, 지역사회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조성전략 | |
![]() |
지역사회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만들기 1 | 창업생태계의 중요성, 우리나라 창업생태계의 현황, 지역사회 창업가정신 교육 생태계, 지역사회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조성전략 | ![]() |
|
| 14. | ![]() |
지역사회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만들기 2 | 창업실무체험형 프로그램, 창업견학형 프로그램, 창업캠프형 프로그램, 창업전문가강연대화형 프로그램, 대학연계창업체험형 프로그램 | |
![]() |
지역사회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생태계 만들기 2 | 창업실무체험형 프로그램, 창업견학형 프로그램, 창업캠프형 프로그램, 창업전문가강연대화형 프로그램, 대학연계창업체험형 프로그램 | ![]() |
|
| 15. | ![]() |
지금 창업가정신 학교로 갑니다! | 창업가정신의 의미와 필요성,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사례 | |
![]() |
지금 창업가정신 학교로 갑니다! | 창업가정신의 의미와 필요성,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사례 | ![]() |
연관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