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
캐릭터와 캐릭터사업의 일반론 |
캐릭터의 정의, 캐릭터 사업의 유형과 캐릭터산업의 특징과 성장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
|
2. |
|
캐릭터 개발부문 |
성장가능성 있는 캐릭터의 중요성과 그를 위한 성공에 대해 이야기해본다. |
|
3. |
|
캐릭터상품 제조 및 유통 부문 |
캐릭터상품의 종류와 영역, 효과 그리고 국내, 해외시장을 공략을 위한 토론 해본다. |
|
4. |
|
캐릭터라이센싱 및 마케팅부문 1 |
라이센싱을 위한 목표수립, 초기 상품전략 등 내 캐릭터가 성공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 알아본다. |
|
5. |
|
캐릭터라이센싱 및 마케팅부문 2 |
유명캐릭터를 적용한 사례를 살펴보며 그에 대한 생각에 대해 이야기해본다. |
|
6. |
|
캐릭터라이센싱 및 마케팅부문, 캐릭 릭터사업 경영부문 |
캐릭터 마케팅, 홍보를 통해 이룰 수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본다. |
|
7. |
|
캐릭터사업 경영부문 |
창의적 사고를 성과로 도출하는 캐릭터 사업 경영에 대해 이해하고 토론해본다. |
|
8. |
|
캐릭터두기의 성공사례분석 |
국내 캐릭터 두기의 성공사례에 대해 분석하고 경영 전략과 시사점을 분석해본다. |
|
9. |
|
저자의 칼럼기사 |
저작권 관련제도의 개선방향에 대해 이야기해 보며 캐릭터 산업의 비전에 대하여 이야기해본다. |
|
10. |
|
저자의 칼럼기사, 캐릭터 성공 및 실패 사례 분석 발표 |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생명력이 캐릭터의 성공과 실패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토론해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