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모두를 위한 열린 강좌 KOCW

주메뉴

강의사진
  • 주제분류
    예술ㆍ체육 >디자인 >컴퓨터디자인학
  • 강의학기
    2013년 1학기
  • 조회수
    4,024
  • 평점
    5/5.0 (18)
캐릭터와 캐릭터사업의 일반론  
배속
  • 이전차시
  • 다음차시

차시별 강의

PDF VIDEO SWF AUDIO DOC AX
1. 비디오 캐릭터와 캐릭터사업의 일반론   캐릭터의 정의, 캐릭터 사업의 유형과 캐릭터산업의 특징과 성장전망에 대해 알아본다. URL
2. 비디오 캐릭터 개발부문   성장가능성 있는 캐릭터의 중요성과 그를 위한 성공에 대해 이야기해본다. URL
3. 비디오 캐릭터상품 제조 및 유통 부문 캐릭터상품의 종류와 영역, 효과 그리고 국내, 해외시장을 공략을 위한 토론 해본다. URL
4. 비디오 캐릭터라이센싱 및 마케팅부문 1 라이센싱을 위한 목표수립, 초기 상품전략 등 내 캐릭터가 성공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 알아본다. URL
5. 비디오 캐릭터라이센싱 및 마케팅부문 2 유명캐릭터를 적용한 사례를 살펴보며 그에 대한 생각에 대해 이야기해본다. URL
6. 비디오 캐릭터라이센싱 및 마케팅부문, 캐릭 릭터사업 경영부문 캐릭터 마케팅, 홍보를 통해 이룰 수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본다. URL
7. 비디오 캐릭터사업 경영부문 창의적 사고를 성과로 도출하는 캐릭터 사업 경영에 대해 이해하고 토론해본다. URL
8. 비디오 캐릭터두기의 성공사례분석 국내 캐릭터 두기의 성공사례에 대해 분석하고 경영 전략과 시사점을 분석해본다. URL
9. 비디오 저자의 칼럼기사 저작권 관련제도의 개선방향에 대해 이야기해 보며 캐릭터 산업의 비전에 대하여 이야기해본다. URL
10. 비디오 저자의 칼럼기사, 캐릭터 성공 및 실패 사례 분석 발표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생명력이 캐릭터의 성공과 실패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토론해본다. URL

연관 자료

loading..

사용자 의견

강의 평가를 위해서는 로그인 해주세요.

이용방법

  • 비디오 강의 이용시 필요한 프로그램 [바로가기]


    ※ 강의별로 교수님의 사정에 따라 전체 차시 중 일부 차시만 공개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용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