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도입 | 텍스트EN도입, EN(니코마코스윤리학) 1.1 | ||
최고선 | EN 1.2 독해/논평 | |||
2. | 윤리학의 방법 | EN 1.3 독해/논평 | ||
행복과 통념 | EN 1.4 독해/논평 | |||
3. | 행복과 통념(계속), 삶의 유형들 | EN 1.4-5 독해/논평 | ||
좋음의 이데아 | EN 1.6 도입부 독해/논평 | |||
4. | 좋음의 이데아(계속) | EN 1.6(플라톤 비판) 독해/논평 | ||
좋음의 이데아(계속) | EN 1.6(플라톤 비판 계속) 독해/논평 | |||
5. | 최고선의 조건들, 기능 논증 | EN 1.7(도입부, 중심 논증) 독해/논평 | ||
기능 논증(계속) | EN 1.7(후반부) 독해/논평 | |||
6. | 통념과 논증 | EN 1.8 독해/논평 | ||
외적 선 | EN 1.8 (계속), 1.9 독해/논평 | |||
7. | 행복과 죽음 이후. ‘행복’의 애매성 | EN 1/11-12 독해/논평 | ||
영혼의 구조 | EN 1.13: 영혼의 구조화와 덕의 분류 | |||
8. | 성격적 탁월성의 생성 | EN 2.1: 성격적 탁월성/본성/기예 | ||
윤리학의 목적 | EN 2.2: 성격적 탁월성/기예 (계속) | |||
9. | 쾌락과 고통 | EN 2.3: 왜 행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가? | ||
품성상태와 행위 | EN 2.4: 성격적 탁월성/기예 (계속) | |||
10. | 탁월성의 유 | EN 2.5: 왜 탁월성의 유를 찾는가? | ||
11. | 여가와 놀이 | EN 10.6: 우리 삶은 놀이(유희)를 필요로 하는가? | ||
관조 | EN 10.7-8: 관조적 삶은 최고의 행복이다 | |||
12. | 에우데모스 윤리학 도입 | EE(에우데모스윤리학) 1.1-4: 최고선, 고귀함 | ||
에우데모스 윤리학 도입(계속) | EE(에우데모스윤리학) 1.1-4 (계속) | |||
13. | 선택, 윤리학의 목적 | EE 1.5-8 독해/논평 | ||
현상, 인간의 좋음 | EE 1.5-8 독해/논평(계속) | |||
14. | 고귀함, 관조 | EE 8.3 독해/논평 |